소통공간

즐거운 일상

즐거운 일상

[지역돌봄] KT&G복지재단과 함께하는 2026년 5월 방역서비스 2회차 진행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본문

31394942_1780282183.5659.jpg

우리 복지관은 2026년 5월 29일(금),
KT&G복지재단과 함께 방역서비스 2회차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방역서비스는 기존 대상자 중 전출로 종결된 어르신을 대신하여 신규 대상자 1명을 포함한 총 8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회차에 이어 지속적으로 방역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일부 어르신들은 해충 출현 빈도가 감소한 것을 체감하며 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셨습니다.


31394942_1780282183.6618.jpg

특히 시각장애가 있는 한 어르신은 “요즘은 집에 바퀴벌레가 안 나오는 것 같다.”라고 말씀하셨으나,

방역 담당자가 확인한 결과 1회차에 설치한 바퀴벌레 약에 다수의 바퀴벌레가 포획되어 있었고 이번 방문에서도 해충이 발견되었습니다.


이에 담당자는 어르신께 현재도 해충이 발생하고 있음을 설명드렸으며,

어르신은 “눈이 잘 보이지 않아 몰랐다. 방역을 해주니 든든하고 고맙다.” 라고 말씀하시며 서비스의 필요성에 공감하셨습니다.


31394942_1780282183.6112.jpg

또 다른  어르신 댁에서는 1회차에 설치한 약에 곱등이가 포획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방역 담당자는 곱등이 발견 시 직접 잡거나 터뜨리지 말고 살충제를 사용하거나 용기로 덮어 포획 후 밀봉하여 폐기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등

해충 발생 시 올바른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31394942_1780282183.7148.jpg

이번 2회차 방역서비스는 단순한 해충 방제를 넘어 어르신들의 주거환경을 점검하고, 해충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안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KT&G복지재단과 함께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역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음 방역은 7월(3회차)에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