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즐거운 일상

즐거운 일상

[스마트복지X행복한요리학교] 2026년 행복한 요리학교 「소셜다이닝 활기찬 밥상」 3·4회기 진행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본문

2026년 행복한 요리학교 「소셜다이닝 활기찬 밥상」 3·4회기 진행

행복한 요리학교 3회기에는 근육저축, 단백질 챙기기를 주제로 노년기 근육 건강과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건강 간식 두부바나나티라미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마지막 4회기에는 뇌건강, 지중해식 한식을 주제로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사법을 배우고,

김페스토막국수를 실습했습니다.
또한 1회기부터 배운 내용을 돌아보며 물 자주 마시기, 채소 먼저 먹기, 단백질 챙기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건강 습관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4회기 동안 함께 배우고, 만들고, 실천해보며 건강한 식생활은 일상에서 조금씩 바꿔갈 수 있는 습관임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행복한 요리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하루하루로 이어지길 응원하겠습니다.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노인복지관 #어르신대상#평생교육 #행복한요리학교 #소셜다이닝 #활기찬밥상

#저속노화 #건강식생활 #단백질챙기기 #근육저축 #뇌건강 #지중해식한식 #두부바나나티라미수 #김페스토막국수


31394942_1780308917.2598.png

31394942_1780308924.5169.png

31394942_1780308930.2762.png